본문 바로가기

건강

하드렌즈 뿌옇게 보이는 현상 해결하기!

하드렌즈 뿌옇게 보이는 원인, 해결

저는 오랜 시간 소프트 렌즈를 착용하다가 안구 건조증이 심해져서 하드렌즈로 갈아탄 1인인데요.




하드렌즈 적응하는 기간도 상당히 걸렸는데 적응하고 나니 오랜 시간 착용하면 뿌옇게 보이는 현상으로 불편함을 겪게 되더라고요. 

그럴때마다 빼서 단백질 세척제를 사용하여 세척해주는데 이런 뿌연 현상이 왜 일어나는것인지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단백질 침착

하드렌즈는 재질 자체가 단백질이나 지방에 약한 편이라고 합니다. 단백질 침착은 하드렌즈가 뿌옇게 되는 가장 흔한 이유로 

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생기는 단백질과 지질이 렌즈를 끼고 있게 되면 눈물에 의해 제대로 씻겨지지 못하고 렌즈에 침착됩니다.

착용자의 화장 습관

렌즈를 착요하기 전 화장을 했는지 그 후에 화장을 했는지에 따라서 렌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화장 전에 렌즈를 착용하는 방법이 더 좋은 방법이라 합니다. 

또한 화장을 지울 때에도 특히 눈화장을 깨끗히 해주어 다음날 렌즈 착용시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안구 건조증

눈이 건조하여 발생하는 현상으로 뿌옇게 보일뿐 아니라 눈이 건조해지면서 렌즈에 의해 각막 손상이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드렌즈 자체의 문제

렌즈를 제대로 관리 하지 못했거나 오래 사용하다 보면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잔 스크래치에 의해 시야가 뿌옇게 보일 수 있습니다.

눈의 깜빡임 

눈을 자주 깜박이지 않으면 렌즈 표면이 건조해져 침전물이 더 잘 붙는다고 하니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손상

렌즈의 이상이 아니라 안구의 문제로 뿌옇게 보이는 현상일 경우는 렌즈를 빼도 뿌연 현상이 남아있습니다. 

이럴경우는 빨리 병원을 찾아 안구질환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겠습니다.

하드렌즈 뿌연현상

하드렌즈 뿌옇게 보이는 현상

하드렌즈 뿌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