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장꼬임증상/ 장꼬이는 이유/장중첩증

장 중첩증이란?/장 꼬이는 이유/장꼬임 증상


 장꼬임(장중첩증)이 생기면 대부분 복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장꼬임증상은 상부의 장 일부가 하부의 장 속으로 말려들어가는 것으로 소장이 대장으로 밀려들어가는 것이 가장 흔하고 결국 장을 막히게 하는 질환입니다. 

 




이렇게 장이 막히면 혈액공급이 차단되고 극심한 통증을 호소 하게 됩니다. 이는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복통으로 나아졌다가 다시 아팠다하는 통증이 번갈아 지속적으로 나타납니다. 주기적으로 복통, 구토, 혈성 점액성 대변이 있으면 장 중첩증을 의심할수 있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증상이 지속된다면 장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인스턴트, 기름진 음식 등을 즐겨먹는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이나 운동부족으로 인해 장 운동 또한 원활하지 못해서 생길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환자에게서도 발생하기 쉽고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장꼬이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일, 야채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을 때에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어서 경직된 근육들을 풀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평소에 노력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